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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기획의 정석" 『삽질정신』의 저자 박신영이 기획의 멘토로 돌아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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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당솔밭도서관에서 자기개발에 관련된 도서를 찾으러 갔다가 전혀 생각지도 않던 "기획의 정석"을 만나게 되었다

이책을 만난 것도 정말 인연인갑다. 내용에는 기획에 관하여도 알게되었지만

실제로 보험이나 물건판매 브리핑영업 하는 분들도 보셨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들의 브리핑에 많은 변화와 도움이 될꺼라 판단이 된다

 

 

무에서 유를 만드는 10가지 빡신 기획 습관

공모전 23관왕의 신화!

삼성 기획사고력 교육 강사

『삽질정신』의 저자 박신영이 기획의 멘토로 돌아오다!

겉표지에서 왠지 궁금증들이 몰려오기 시작했다.

모징? 기획이라.. 난 그런거 필요 없는데 하면서도 다음 장을 넘겨보고 있는 이 묘한 끌림..

 

 

이 책을 읽으며 또하나의 바램이 생기는건 저자의 인강을 너무 보구 싶어졌다는 것이다.

책이 이정도 인데.. 그의 강의를 듣고 보며 같이 호흡한다면..

정말 내삶의 많은 것이 바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ㅇ^

 

 

기획의 정석 박신영 차례

 

1. Focus (근본적으로 중요한 게 뭘까)

2. 4MAT (왜 내 말을 못 알아들을까)

3. Why (잘 팔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4. Drawing (도무지 가닥이 잡히지 않는다면)

5. Definition (문제가 날카라워야  해결책도 빛이 난다)

6. Dividing (쪼갤수록 답이 보인다)

7. Concept (됐고, 한마디로 뭐야)

8. Action plan (머리속에 그림이 안 그려진다면)

9. Expectation effect (그래서 뭐 어쨌다고)

10. Storytelling (뇌에 꽃히게 말해봐)

 

 

4MAT로 정리하기

서두에 브리핑 영업 하는 분들 이책을 보면 했으면 하는 이유중 하나!

그들의 브리핑이 4MAT를 적용하여 말을 한다면...

정말 듣기도 좋고 사고싶고 가입하고 싶은 맘이 들것 같다.

 

 

또 한가지 Real why를 찾는법!

기획에도 마찮가지겠지만.. 상대방이 원하는 Real why를 찾는법

보통 상대가 원하는 것을 한두번 생각 하고 만다면.. 저역시 그랬었지만..

5why로 물어보기 맘에 쏙 들어가는 구절이었다.

 

 

목표를 콘셉트로 만들기

콘셉트는 이야깃거리가 되야하고 what가 아니 why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

콘셉트에 담아야할 why에 대한 6가지 대답으로 (허세거리, 안심거리, 진심, 교감거리, 핑게거리, 본질)

 

 

스토리텔링

뇌가 좋아하는 표현으로 스토리텔링하기

뇌가 좋아하는 표현 => 숫자, 연결, 감성, 비교, 수사

스토리텔링은 어디서든 중요하죠?!

 

 

명확히 설정된 목표가 없으면, 우리는 사소한 일상을 충실히 살다가 결국 그 일상의 노예가 되고 만다.

-로버트 A. 하인라인-

책중에 삽입되어 있는 명언~ 명확한 목표를 안세우고 사소한 일상에 충실한 저에게 충고하는 것 같아서..

 

 

기획의 정석 박신영 만든이

 

기획의 정석!!

정말 생각지도 않았던 책이 나에게 와서 너무 많은것을 생각하고 느끼고 바꿔놓았다.

기획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읽어야할 교과서인것 같다.

또한 기획이 아니더라도 브리핑 영업이나 남들 앞에서 서서 말하는 모든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기획의 정석"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