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한옥마을 / 서울한옥마을 / 남산골한옥마을 / 남산골공원 / 타임캡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 찾아간 남산골공원 한옥마을
모두가 출근 준비를 할때 난 한가롭게 마실을
구석구석 남산골공원을 소개해줄게용~~^^

남산골공원 한옥마을 입구
한옥마을 오른쪽에 공영주차장이 있다.
공영주차장은 매우 적음..
ㅡㅡ 낮엔 항상 만차.. 대중교통 추천!!

민속마을 가면 항상있는..
머리만 끼우면 선비도 아씨도 될 수 있는 그곳
혼자 마실나와서.. 사진은 패스!! ㅋㅋ

스트리트 뮤지엄 작품 우물이 있다..
우물에 먼짓을 한거지...
우물안에 머가 있나...

물이 있을지 알았던 우물에 꽃들이 가득..
머가 막 움직이고 그러는데...
예술감각이 없는 저로써는 이게 먼지.. ㅡㅡ

서울남산국악당에서도 먼가를 하나보다..
남산골야시장도?? 여기서?? 궁금하고마잉~
야시장은 7월 매주 토요일 오후5시~오후10시
8월은 금요일 토요일 오후5시~오후10시까지
나중에 다시 한번 꼭와야겠당..

서울남산국악당!!
벽에 머가 붙어있네~~

"남산골 바캉스"라는 공연이 하는 건가?
자세히 보니 공연은 아닌거 같고..
무신 낮잠체험 책방 이런거 같은디.. ㅡㅡ
훔... 그닥 안땡김..

넘이른시간에 문열지않은 서울남산국악당을 뒤로하고 조금 올라오다보니.. 정자가~~
저기서 막걸리 한잔에 한숨 잤으면.. ㅋ

스트리트뮤지엄이 하나 더보인다..
요긴 몰까?? ㅋㅋ
대충보기엔 그림이 있는거 같은디..

지네를 그린건가??
마치 어벤저스에 나오는 괴물 그림 같기도 ㅋ
눈깔 하나에 돈벌레 같은 모습도.. ㅋ
은근 그림이 흥미롭다 ㅋㅋ

작품을 뒤로하고~ 조금더 올라오니 연못이~
근데 물레방아도 안돌아가고.. ㅡㅡ
시원한 느낌도 없고.. 훔...

연못옆 원두막? 저건 머라해야하나..
ㅋㅋ 호박인지 지붕로 올라가고 있는게~
왠지 느낌은 좋넹~~
시골 온듯한??!!

타임캡슐 쪽으로 가다보면 한쪽에 흐르는 개울?!
인공적으로 만들었지만 짤꾸며 놓았다~
근데 물에는 암것도 안사는듯 ㅋㅋ

또보이는 스트리트뮤지엄..
이번엔 어떤 작품이?

이야~~~
연필로 그린거 같은데... 저걸 어케 그리지?

정말 대단한듯...
몇일은 그려아 작품하나 완성할듯...
정말 궁금한게 거의 다그렸는데.. 맘에 안들면.. 지우개로 지우고 수정하나?? ㅋ

정말 이런 작품은..
대단한거 같다.. 감탄사가 저절로 나옴~

글고보니 이 스트리트뮤지엄은 먼가??
비영리 전시공간으로 한옥마을 일대에 조성한다고 한다..
어쩐지 주변 골목이랑 도로에서도 작품들을 본듯.. 상권을 발전시키려는 건가?

서울천년타임캡슐광장
여긴 멀 묻어 놓은 것인가.. 훔.. 가보장!! ㅋ

내려가는 길이~~ 왠지 느낌이~~
유적으로 들어가는 듯한.. ㅋㅋ

죠기 안에 타임캡슐이 있는듯~~~
도대체 얼마나 묻어둔거야~~ ㅋㅋ

천년타임캡슐사업이 언제 저래 오래됐노~
이런게 있는지 안것도 얼마 안됐는데.. ㅋㅋ
그리고 천년타임캡슐인데 왜 400년후.. ㅋ 천년은 넘길어서 그랬나??

타임캡슐에 관하여 이것저것 써있다 ㅋ
다 읽기 귀차나서 사진만 찍구 패수!!
어케 묻어놨는지가 더 궁금함~ 키키키

남산타워에서 타임캡슐이 보이겠다~ ㅋㅋ
저 접시같은거 아래 묻어 둔것인가?? ㅋㅋㅋ
운석에 의한 분화구 컨셉이라드만 딱이네~ ㅋ

위에 머라머라 적어논거 같은데..
사진찌거노쿠 이따 봐야지 했는데..
잘 안보임.. ㅋㅋ
그래두 먼가 보일지 알았는데 땅속에 꽁꽁 숨어있네여.. 살짝 실망하고 다른곳으로~

남산골공원의 정상이자 후문이 있는곳

올라와보니 타임캡슐광장이 한눈에 들어온다

내려와서 보니 우리나라에만 있는 생수~
아리수~~
아마도 여기 약수물이 나왔다면.. 이시간에도 사람들이 북적거렸을듯.. ㅋ

내려오다보니 체험장이 보인다~~

비석치기를 하기위한 나무토막
비석치기는 돌로 하는것이 최고인디~~^^

비석치기의 유래와 놀이방법도 적혀있다~
어렸을때 아이들과 놀던 비석치기가.. 이렇게 적혀있으니 나도 이제 노땅이 된듯.. ㅋㅋ

땅따먹기를 위한 그림도 그려있다
예전엔 조금 길죽한 돌을 주어서 땅에 그려서 했었는데~~

땅따먹기 유래와 놀이방법도 적혀있음~
어릴적 생각이~~ 요즘은 휴대폰으로 움직이지 않고 하는 땅따먹기 게임도 많은데~~ ㅎㅎ

요거이 모르시는분 있나요??
모르시다면 100% 외국인!!
북한사람도 아는 윷놀이도 준비되어 있다

윷놀이 유래와 놀이방법도 있음

이걸 투호라 하나요?
옛날에는 화살로 했으나~ 여긴 공공장소~
안전을 위해~~^^

투호도 3개가 있어 친구랑 오셨다면~
이것으로 날도 더운데 아이스크림 내기 한판??

얼마전 아들이 가져와 집에서도 해본 팽이~
가만보면 옛날 놀이들은 정말 다 운동두 되는듯~~~ ㅋㅋ 게임만 하고 놀기만 해도 다이어트가 되겠당 ㅋㅋㅋ

마지막으로 바닥에 요런 그림이...
훔... 이건 멀하는건지 몰겠당...
혹시라도 아시는 분들은 댓글좀..

놀이체험공간을 뒤로하고 조금 내려오니 한옥마을이 보인다.. 그런데.. 넘 이른시간.. 문이 닫혀있음.. ㅜㅡ

다시 남산골한옥마을 입구로 내려옴~
무신 공연도 하고 하는지 무대가 설치되어있다 아마도 남산골야시장때 먼가 하나보당.. 야시장도 꼭 와봐야징..

공연을 편하게 볼수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당~

공연무대 뒤로는 큰 연못이~~
지금은 이렇게 한가하지만 점심이나 낮에는 사람들이 북적북적~ 날씨 조은날은 참새들도 와서 목욕하고 간다~

남산골한옥마을 대중교통으로 오시면..
특히나 충무로역 4번출구로 나오신분은 표지판을 따라오다보면.. 이길을 마주하게 된다.. 막다른 골목.. ㅋ
센스쟁이들은 눈치 통밥 나오죠??!!

조금만 더 올라오면 막다른 골목에 이런 쪽문이.. ㅋㅋㅋ
저 쪽문 앞에서 당황들 하시는데.. 열리는 문입니다~~ 당황하지 말고 문열고 들가심되용~~^^*

남산골공원의 지도~
로봇으로 표시된 곳이 쪽문
전구로 표시된 곳이 정문
자동차로 표시된 곳이 주차장입니다~

명절때는 여러행사도 많지만 평소에는 마실정도로 구경하는정도.. 여긴 밤에도 공원은 개방하니 시간 걱정 마시고~ 밤에는 주차장도 무료개방이랍니다~

담엔 야시장좀 보구 올릴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