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ntertainment

Humon 험온 사용법 / 작곡어플 추천 / 작곡한 곡으로 이벤트 선물이 가능!!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침 mbn뉴스를 보다가 알게된 험온
헉!! 평소 음악적 감각이 꽝인 제게도 영감이.. ㅋ
벌서 다운로드수가 10만을 넘었다!!
나만 모르고 있었던건가..
이 엄청난 어플!!
내인생에 새로운 재미가 생길듯!!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험온을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함!!

험온어플 실행하면 이놈이 나의 목소리를 인식한다.. 오호~ 내 목소리가 곧 음악이 되는것!!
가운데 녹음 버튼을 누르면 험온어플이 나의 목소리 또는 허밍으로 흐르는 소리를 곡으로 변환을 시키기 시작함!!

모두 마치고 나면 이렇게 악보로 보이고 재생도 가능하다.
기본값은 멜로디로~ 그러나 멜로디는 없어보이니.. ㅋㅋㅋㅋ 장르를 변경해보자!!
클래식 R&B 셔플 록 발라드 피아노 뉴에이지가 있다

아래보이는 장르를 누르면 자동변환
위 사진처럼 피아노를 누르니 피아노 버전으로 바뀌었다..

뉴에이지로도 변환을~~ ㅋㅋㅋㅋ
같은 멜로디인데 장르마다 새로운 느낌이~
진짜진짜 세상 마니 좋아짐..
이 어플은 분명 음악계에 흐름을 바꿀것 같다

우측 상단의 공유를 누르면 오디오 파일로 변환까지 쉽게~~~
내가 만든 곡을 여친에게 선물 할수도~
이벤트에 내가 만든 곡을 사용할수도 있다~
예술적 감각!! 있으면 더 좋겠지만..
내가보기엔 필요 없을듯..
이젠 당신이 작곡가이다!!

오디오로만 하면 9시34분 톡처럼 오디오 파일로 공유가 되고 오디오+커버이미지 하면 문재인 대통령 커버사진의 음악이 만들어져 공유가 된다!!
왜 문재인 대통령 사진이 있는지 궁금하죠??
일단 험온 사용 설명 마치고 글 하단에 머찐거 보여주겠음!! 기대하세요!!

이런기능도 있었으면 했는데.. 우와~~~!!
음표 수정도 가능함!!
완전 대박!!
곡을 만들었는데.. 삑살난 음표가 있다면 듣다가 바로 수정가능해요!!
듣다가 이음이 아니다 싶으면 정지하시고 우측하단의 음표와 연필이 그려진 아이콘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수정이 가능!!

해당 음표를 터치하면 위와같이 음표의 높낮이는 기본 길이 또는 쉼표로도 변환이 가능해요~~
악보 수정이 가능하단거!!
조그만 실수로 다시 녹음 하지 마시고 나오는데로 그대로 녹음하고 악보에서 수정해요~~

녹음을 하기전 음악의 속도를 정할수도 있는듯
BPM 기본값은 100 숫자가 클수록 빠르다

우측 상단의 험온의 설정을 누르면 주변의 소음 강도에 따라 나의 목소리를 인지하는 강도를 조절할수 있다!!
마이크 감도도 고감도로 가능
허밍 인식이 잘 안되시면 고감도로 하세요~

마지막으로 초기 화면에서 우측하단 음표 아이콘을 누르면 지금까지 내가 만든 곡들이 저장되어 있어요~~
참.. 보면 볼수록 험온 이 어플 정말 대박인듯..

왜 문재인 대통령 사진을 커버로한 곡이 있는지 궁금하셨나요??!!
문재인 대통령 취임 연설을 곡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하하하하하하
다 만들고 보니 괜찮은데요?!! ㅋㅋㅋ
아.. 티스토리어플로 글을 올리다 보니 여기서는 공유가 안되네요~~

유투브로 올려서 글 수정함!!

유투브로 올려서 링크 걸여요~ 아래 클릭

문재인 대통령 취임 연설로 만든 곡